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쓸모없는 윈도우 탐색기를 버리자 [flyExplorer]

윈도우즈에서 제공되는 윈도우 탐색기는 정말 기본기능만 갖고 있습니다...
그닥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보기는 힘들져...

도스시절에는 MDir이라는 프로그램을 썼었구여...
다른분들은 토탈커멘드를 많이 사용하시던데... 이것도 기능은 정말 좋져... 단점이 유료..
머.. 암흑의 길로 크랙등으로 구할수있어서 사용할수는 있는데..

flyExplorer의 경우 무료입니다.. 그리고 토탈커멘드 못지않은 기능을 제공하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개발자님의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니까 읽어보세요..
원래 제가 직접 작성하려고 했는데.. 개발자님 홈페이지에 자세히 있더라구여..

--; 사실 오늘에야 개발자님의 홈페이지가 있는걸 알았고 신버전이 나온것도 오늘알았습니다..
그동안은 1.63버전을 썻구여..

개인적으로 정말 강추 프로그램입니다.. 이거 쓰면 윈도우 탐색기는 구려서 못써여..

기본 기능에 강하다.Screen Shot

파일 및 폴더를 빠르게 보여주고,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삭제, 드래그 앤 드롭, 이름 변경, 등록정보, 폴더간의 이동 등의 기본 기능에 강합니다. 윈도우즈 탐색기 스타일에 기능들을 확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이 빠르고 강력하다.

어느 프로그램에서 파일 및 폴더를 생성하거나 변경하거나 삭제할 경우, 자동 감지하여 빠르고 강력하게 최신 상태로 갱신해 줍니다. 다른 어떤 프로그램보다 강력하게 자동 갱신해 줍니다.

실행 취소(되살리기) 기능을 지원한다.

복사, 이동, 휴지통, 이름 바꾸기로 잘못된 파일 작업을 할 경우, 되살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완전히 삭제된 폴더나 파일은 되살릴 수 없습니다.

새로운 폴더를 빠르고 편리하게 만든다.

기존 윈도우즈 탐색기의 경우 새로운 폴더를 만들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고 폴더를 선택해야 새로운 폴더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flyExplorer는 단축키 F11를 제공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텍스트 파일 경우, 단축키 F12를 이용해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창 분할 기능을 지원한다.Screen Shot】【 Screen Shot<= 맘에드는 기능입니다.

폴더창과 탐새창을 각각 두 개씩 창을 분할하여 두 폴더 간의 파일 작업을 편리하도록 창 분할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의 편리에 따라 단일창, 수평 분할창, 수직 분할창이 선택 가능합니다.

일괄적으로 파일 이름을 바꾸는 기능을 제공한다. Screen Shot<= 맘에드는 기능입니다.

여러 파일의 이름을 일괄적으로 바꾸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됩니다. 포멧에 의해 이름을 바꿀 수 있고, 특정 문자열을 원하는 문자열도 바꾸고, 특정 위치에 문자열 삽입할 수도 있고, 특정 위치에서 길이만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소 문자도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Shift 키를 누르고 파일 이름 바꾸기를 하면 폴더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파일 수집 기능이 있어 여러 폴더를 일괄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Screen Shot

여러 폴더에 위치한 파일 및 폴더를 한 곳에 수집하여, 한 번에 복사,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폴더를 반복하여 작업했던 것을 한 번에 작업할 수 있어 대단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복사, 이동, 삭제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클립보드로 잘라내거나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폴더 탐색이 자유롭도록 편리한 연결 항목 기능을 지원한다.Screen Shot

자주 탐색하는 폴더를 연결 항목에 설정하여, 폴더 간의 탐색이 자유로우며, 단축키(Ctrl+0~9)를 지원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폴더 탐색 기능과 동시에 파일 실행 기능도 지원해 줍니다. 연결 항목 도구에서 단추에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이용해 드롭하면, 그 파일을 연결 항목의 프로그램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결 항목을 메모장(notepad.exe)로 설정하고 파일 c:\test.txt를 드롭하면 c:\test.txt 파일이 메모장에 열립니다.

많은 종류의 썸네일 이미지 보기를 지원한다.Screen Shot

일반 사용자나 전문가, 개발자 등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미지를 거의 모두 볼 수 있도록 썸네일 이미지 파일 포멧을 지원되어, 기존 윈도우즈 탐색기보다 많이 지원합니다. 현재 약 390 여종이 지원해 줍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이 가능하다.Screen Shot

기존 탐색기 그대로 기능을 제공하여 호환성이 제공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할 수도 있고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브 간의 빠른 이동을 제공한다.

드라이브 툴바가 별도로 제공하여, 드라이브 간에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간에 마지막 탐색한 폴더의 위치를 기억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파일 및 폴더의 이름을 텍스트 문서로 만든다.Screen Shot

선택한 파일 및 폴더의 이름이나 경로명을 텍스트 문서로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분자를 이용해서 텍스트 파일로 내보내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서 더 효율적으로 읽어들일 수 있습니다.

여러 텍스트 문서를 하나의 텍스트 문서로 합쳐준다.Screen Shot

선택한 여러 텍스트 문서를 인코딩 방식(Ansi, Unicode)에 의해 하나의 텍스트 문서로 합쳐준다.

폴더 및 파일 이름의 프린트 기능을 지원한다.Screen Shot

탐색창에 보이는 화면 그대로 문서로 프린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파워풀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Screen Shot

검색 기능은 무엇보다 빠른 것이 최고입니다. 타 프로그램에 비해 매우 빠른 검색 기능을 지원하며, 검색된 내용물은 작업창에서 보여주어 각종 파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복사, 잘라내기, 삭제, 드래그 앤 드롭의 기능 기능과 수집함에 넣을 있는 기능 등 다른 기능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그림 보기 상자를 지원한다.Screen Shot

그림 파일을 전용 프로그램으로 보기 전에 그림 보기 상자로 그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탐색기처럼 탐색창에서 파일을 선택하면 왼쪽 중앙에 볼 수 있고, 팝업 창으로 띄워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림 파일을 바탕 화면의 배경 그림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포멧의 변경이 가능하다.Screen Shot

그림 파일의 파일 포멧을 변경할 수 있어 별도의 포멧 변경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예를 들어, bmp 그림 파일을 jpg 그림 파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 포멧을 지원하여 입맛에 맞는 포멧으로 바꾸면 됩니다.

Ansi / Unicode 모두 지원한다.

Ansi 모드를 포함하는 Unicode 모드로 프로그램이 동작됨으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어로 된 폴더명을 복사하거나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하거나 등을 지원합니다.

드라이브 상세 정보가 편리하다.Screen Shot

각 드라이브의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총 공간, 사용 공간, 여유 공간과 더불어 눈에 쉽게 들어 오도록 그래프로도 보여줍니다.

인터넷 탭 브라우저를 지원한다.Screen Shot<= 이번버전에서 제외됨

한 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탭으로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여러 개로 띄워 인터넷을 탐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유중인 프로세스를 살펴 볼 수 있다.Screen Shot

삭제나 이동이 안되는 특정 파일은 특정 프로그램이 쓰고 있어서 일부 파일 작업이 되지 않습니다. 그 특정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괄적 새 파일 및 폴더를 만들 수 있다.Screen Shot

연속적인 숫자와 문자열을 혼합하여 일괄적으로 새 파일 및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름 바꾸기 기능의 포맷 형식도 지원해 주어 더 일괄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도스 명령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명령 프롬프트 열기 기능과 도스 명령 실행 기능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기능은 현재 탐색하고 있는 폴더의 경로로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 줍니다. 도스 명령 실행 기능은 도스 명령만 실행할 수 있는 기능과 이전에 실행했던 도스 명령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해 줍니다.

메인 툴바(도구)와 단축키를 사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다. <= 맘에드는 기능입니다.

메인 도구의 아이콘 크기와 텍스트 표시를 사용자 정의 가능합니다. 아이콘의 크기는 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텍스트 표시는 도구 이름 표시, 도구 이름 오른쪽에 표시, 도구 이름 표시하지 않음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단축키도 사용자 정의 가능하여 편리하도록 수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상위 폴더를 단계적으로 갈 수 있다.

상위 상위 폴더를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메인 도구의 상위 폴더 버튼을 이용해서 갈 수 있고, 경로바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C:\WinNT\System32에서 C 드라이브 루트로 가려면 기존에는 상위 버튼을 두 번 눌렀으나 flyExplorer에서는 한 번에 갈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선택 혹은 해제할 수 있고, 같은 종류로도 선택할 수 있다.Screen Shot

와일드 카드와 문자열을 이용해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종류의 파일도 선택 가능합니다.

자동 완성 기능을 지원한다.

윈도우즈 탐색기에서만 지원되었던 자동 완성 기능이 이제 flyExplorer에서도 지원해 줍니다. 파일 관리에서 주소 표시줄과 인터넷 탭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서 지원해 줍니다.

전환시 웹 저장 기능이 있어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하다.

파일 관리와 웹 탭 브라우저 간에 웹 저장 기능이 있어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들에서는 웹 저장 기능이 없어서 웹 탭 브라우저에서 파일 관리로 전환하면 웹에 있는 브라우저들이 모두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1.4.0 버전부터 이 기능이 지원돼 자유롭게 전환 가능합니다.

편리한 경로바가 있다.

단계적으로 상위 폴더 접근이 가능하고, 창간에 활성화된 창을 표시해 줍니다.

필터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Screen Shot<= 맘에드는 기능입니다.

확장자에 따른 필터링을 설정하여 사용자 정의 아이콘과 표시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아이콘은 기본 시스템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빠르게 탐색창에서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링에 따른 표시색을 사용함으로써, 같은 부류의 파일은 같은 색으로 설정되어 파일을 더욱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줍니다.

일괄적으로 날짜나 속성을 바꿀 수 있다.

파일이나 폴더의 날짜 및 속성을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폴더일 경우에는 그 하위 파일이나 폴더도 바꿀 수 있으며 하위 단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폴더 비교 기능을 지원합니다.

분할창에서 두 창의 현재 폴더로 폴더 비교 기능을 지원합니다.